세계 1위의 푸드서비스 기업,

맥도날드
전세계 120개국 3만 7천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6,900만명의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퀵 서비스 레스토랑 (QSR, Quick Service Restaurant) 이자
세계 1위의 푸드서비스 기업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이자 음식을 즐기는
최고의 방법 (Our Customer’s Favorite Place and Way to Eat) 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나아갑니다

맥도날드는 지난 31년 동안 국내 협력 업체와 긴밀하게 일하고,
현재 15,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등
한국 사회의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30여개 이상의 국내외 비즈니스를 지원해 왔습니다.
맥도날드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맥도날드의 네 가지 약속

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
CEO 레이크록 사진
맥도날드의 창업주 레이 크록 (Ray Kroc)

만약 내가 QSC&V를 언급할 때마다
벽돌을 한 개씩 쌓아 다리를 만들었다면,
대서양도 가로지를 수 있었을 것입니다.

- 레이 크록 -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가 햄버거 비즈니스를
어느 누구보다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항상 이야기하는 완벽주의자였습니다.
그는 맥도날드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고객에게 깨끗한 레스토랑에서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저렴한 가격의 품질 높은 식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하였습니다.
레이 크록은 이러한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을
QSC&V (Quality, Service, Cleanliness and Value) 라고 불렀고,
이는 지금까지도 맥도날드의 핵심 가치로 남아 있습니다.

- QSC&V -

Quality
Service,
Cleanliness
and Value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청결한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

품질 자료이미지 Quality 품질

품질은 최고의 재료, 엄격한 조리 방법 그리고 안전이 검증된 준비 방법,
뛰어난 맛을 지닌 제품을 말합니다.
맥도날드의 목표는 고객에게 최적의 가격으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맥도날드의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른
고품질의 음식을 제공합니다.
맥도날드는 품질을 최우선시하여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서비스 자료이미지 Service 서비스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는 맥도날드의 성공에 기반이 되어 왔습니다.
맥도날드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
주문이 들어옴과 동시에 주문한 음식을 만들기 시작해 고객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따뜻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주방 시스템인
‘메이드 포 유(MadeFor You)’를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식의 제공 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복과 즐거움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청결 자료이미지 Cleanliness 청결

청결은 맥도날드가 1955년 첫 시작부터 지켜온 중요한 철학입니다.
매장의 주방, 로비부터 화장실,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깨끗하고 상쾌한 공간과 시설을 제공합니다.
매장에서는 매 30분마다 크루들이 손을 씻도록 하고 있으며,
시간별로 철저히 위생 상태를 체크하는 것은 물론,
조리시 장갑 등 위생 용품을 식재료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철저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치 자료이미지 Value 가치

맥도날드의 가치는 고품질의 음식, 친절한 직원의 응대,
깨끗한 환경 그리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등
고객이 맥도날드에서 접하게 되는 모든 경험을 말합니다.
맥도날드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맥도날드를 방문할 때마다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객의 만족이 100%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맥도날드는 음식 이상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